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

김수아 기자

2023-06-02 09:01:45

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나노텍 2위 서울반도체 3위 티로보틱스 순으로 나타났다.​​

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일부터 6월 2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14만2,8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58만5,042개와 비교하면 14.8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미래나노텍, 서울반도체, 티로보틱스, LX세미콘, 선익시스템, 이녹스첨단소재, 소룩스, 코이즈, 덕산네오룩스, 미래컴퍼니, 한솔테크닉스, 덕산테코피아, HB테크놀러지, AP시스템, 상보, 아바코, 톱텍, 서울바이오시스, 와이투솔루션, DMS, 베셀, 루멘스, 토비스, 디아이티, 야스, 케이피에스, 오성첨단소재, 파인텍, 신도기연, 아이씨디 순이었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나노텍 브랜드는 참여지수 35만4,355 미디어지수 32만1,235 소통지수 40만5,335 커뮤니티지수 44만2,636 시장지수 17만6,064 사회공헌지수 13만5,8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3만5,51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46만1,361과 비교해보면 25.60%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58만5,042개와 비교하면 14.88%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4.30% 하락, 브랜드이슈 20.58% 하락, 브랜드소통 6.11% 하락, 브랜드확산 14.61% 하락, 브랜드시장 2.81% 상승, 브랜드공헌 19.05%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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