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푸드앤컬처 비건 레스토랑 ‘플랜튜드’ 1호점, 오픈 1년만에 메뉴 10만개 판매

강지용 기자

2023-05-26 08:47:50

지난해 5월 20일 오픈한 식품업계 최초 비건 인증 레스토랑 ‘플랜튜드’ 코엑스점이 오픈 약 1년 만에 누적 방문 고객수 7만 5천명을 돌파했다. 사진은 플랜튜드를 방문한 고객들이 입장을 기다리고 있는 모습. / 사진 = 풀무원그룹 제공
지난해 5월 20일 오픈한 식품업계 최초 비건 인증 레스토랑 ‘플랜튜드’ 코엑스점이 오픈 약 1년 만에 누적 방문 고객수 7만 5천명을 돌파했다. 사진은 플랜튜드를 방문한 고객들이 입장을 기다리고 있는 모습. / 사진 = 풀무원그룹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풀무원이 식품업계 최초로 선보인 비건 인증 레스토랑 플랜튜드가 식물성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우봉)는 지난해 5월 20일 오픈한 식품업계 최초 비건 인증 레스토랑 ‘플랜튜드(Plantude)’ 코엑스점이 오픈 약 1년 만에 누적 방문 고객수 7만 5천명, 메뉴 1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풀무원은 ‘플랜튜드(Plantude)’ 코엑스점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 3월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테이스트파크 7층에 2호점을 오픈했다.

풀무원은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기업’ 미션을 기반으로 식품 제조 노하우와 외식전문점 운영 노하우를 살려 플랜튜드를 론칭했다. ‘플랜튜드(Plantude)’는 식물성을 의미하는 ‘플랜트(Plant)’와 태도의 ‘애티튜드(Attitude)’의 조합어로, 식물성기반의 메뉴들로 맛있고 즐거운 식사를 제공하고 지구와 환경까지 생각하는 태도를 지향한다는 의미다.

‘플랜튜드‘는 1만원대 안팎의 가격 설정과 파스타, 떡볶이, 비빔밥 등 대중적인 메뉴를 순식물성 재료를 사용하는 비건 레스토랑으로 소비자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여성 고객이 많은 것을 감안, 한 플레이트 안에 다양한 색감, 식감, 맛까지 즐길 수 있도록 메뉴의 밸런스에 신경 쓴 점도 특징이다.

1호점의 경우 환경을 고려해 기존 운영 중인 매장의 자재들을 업사이클링하고 친환경 자재로 인테리어를 했으며 식기 선정에 있어서도 친환경 소재, 리사이클링 제품들을 사용하고, 빨대 및 일회용 사용을 최소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1호점 인기 메뉴로는 ‘고사리 오일 스톡 파스타’, ‘모둠 버섯 두부 강정’, ‘두부카츠 채소 덮밥’이 대표적이다.

풀무원은 ‘플랜튜드’ 코엑스점 1주년을 맞아 코엑스점과 아이파크몰용산점에서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내달 20일까지 진행한다.

인스타그램에 1주년 축하 필수 해시태그와 시진 게시물 업로드 시 ‘두부 티라미수’를 무료로 제공하며, 이벤트 종료 후 베스트 게시물을 선정, 2인 식사 초대권을 5명에게 증정한다. ‘두부 티라미수’는 요즘 MZ세대에게 인기인 ‘꾸덕한’ 식감과 부드러운 두부크림의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는 플랜튜드의 시그니처 식물성디저트다.

행사기간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대만식 두유 푸딩 풀무원 ‘두화’를 증정하며 5월이 생일인 방문 고객에게는 와인(또는 음료) 무료 제공 및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이벤트를 진행한다.

‘플랜튜드’ 코엑스점은 ‘플랜튜드 도장깨기’ 고객 캠페인도 연말까지 진행하고 있다.

풀무원푸드앤컬처 비건 인증 레스토랑 ‘플랜튜드’ 1호점 내부 전경
풀무원푸드앤컬처 비건 인증 레스토랑 ‘플랜튜드’ 1호점 내부 전경

플랜튜드 2호점의 대표메뉴(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순두부 인 헬’, ‘구운 알배추 컬리플라워 샐러드', ‘트러플 감태 크림 떡볶이’, '모둠 버섯 두부 강정',  '고사리 오일 스톡 파스타')
플랜튜드 2호점의 대표메뉴(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순두부 인 헬’, ‘구운 알배추 컬리플라워 샐러드', ‘트러플 감태 크림 떡볶이’, '모둠 버섯 두부 강정', '고사리 오일 스톡 파스타')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