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가지니 신한홈뱅크' 출시…"TV 화면으로 은행 상담 지원"

최효경 기자

2023-05-25 10:50:23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KT가 신한은행과 지니 TV에서 다양한 금융 정보와 은행 업무 상담을 제공하는 ‘기가지니 신한홈뱅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KT ‘기가지니 신한홈뱅크’ 서비스는 별도 가입절차 없이 KT 지니 TV 고객이라면 누구나 리모컨으로 777번을 누르거나 기가지니에 “신한은행”이라고 말하면 즉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지니 TV 셋톱박스 3’와 ‘지니 TV 셋톱박스 A’ 이용고객은 QR 코드를 통해 모바일 본인인증을 진행한 후, 모바일과 TV 화면을 활용해 은행 업무 관련 화상 상담까지 받을 수 있다.

출시 초기 시범 운영 기간엔 화상 상담을 통해 예·적금, 청약 및 입출금통장 개설 안내 등 간단한 은행 업무 상담이 가능하며, 이후 고객 반응에 따라 신용대출과 퇴직연금(IRP)의 상담과 가입이 가능하도록 ‘기가지니 신한 홈뱅크’ 서비스의 업무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아울러 KT는 이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기가지니 신한홈뱅크 화면의 QR코드를 통해 신한은행 모바일앱에 로그인한 고객 선착순 1만명에게 지니 TV 쿠폰을 제공하며, 이들 중 7명을 추첨해 가족여행 상품권과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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