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배민아카데미' 교육 참여 사장님 20만 ↑…"현장실무형 콘텐츠 인기"

최효경 기자

2023-05-25 10:35:59

배민아카데미 온라인 실습 교육 촬영 현장(왼쪽) 및 오프라인 강의 교육 현장(오른쪽)/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배민아카데미 온라인 실습 교육 촬영 현장(왼쪽) 및 오프라인 강의 교육 현장(오른쪽)/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배민아카데미의 온오프라인 교육 누적횟수가 2,000여 회, 교육에 참여한 사장님 수는 총 20만 명을 넘어섰다고 25일 밝혔다.

배민아카데미는 음식 조리, 메뉴 구성부터 세무, 법무 등 식당 경영 전반까지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인기 온라인 교육 콘텐츠로 꼽히는 ‘스마트폰으로 음식사진 잘 찍는법’은 누적 조회수가 약 3만에 달한다.

이외에도 ▲고객을 모으는 블로그 마케팅 ▲똘똘한 매장을 만드는 손익관리법 ▲배달 포장 노하우 ▲외식점포 고객경험 관리 ▲2023년 달라진 노무관리 꿀팁 등이 사장님들의 관심과 만족도가 높은 교육 프로그램으로 꼽혔으며 이는 모두 식당 매출을 더 올리고 고객을 끌어모으는 데 필요한 현장실무형 콘텐츠들이다.

또한 배민아카데미는 지난 2014년부터 외식업주들을 대상으로 식당 경영 등 장사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의 강의 및 실습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서울 외 수도권 지역 사장님들의 오프라인 장사교육 및 실습 기회 확대를 위해 ‘배민아카데미 경기센터’를 오픈하기도 했다.

올 하반기 배민아카데미는 사장님들 간 네트워킹을 위한 신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으로, 배민아카데미 교육을 수료한 사장님들을 대상으로 함께 장사 고민이나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프로그램 론칭을 준비 중에 있다.

이와 함께 하반기에는 배민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과 연계한 다양한 챌린지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