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신한알파 3.0' 출시…"고객 니즈 반영"

한시은 기자

2023-05-23 10:38:34

이미지=신한투자증권 제공
이미지=신한투자증권 제공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신한투자증권(대표 김상태)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신한알파 3.0'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신한투자증권은 이번 ‘신한알파 3.0’은 고객의 소리(VOC), 설문조사, 자문단 인터뷰, 사용자 조사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수집된 고객의 니즈를 집중 분석했다고 설명했다.

보유 종목뿐 아니라 관심 종목, 또는 매매 진행 중인 금융상품에 대한 주요 내용(담보, 유상증자, 배당 등)을 정리해 알람으로 알려준다. 절세 계좌인 연금저축, ISA 등은 연간 납입한도부터 올해 납입한 금액, 추가로 납입 가능한 금액까지 한눈에 볼 수 있다.

매매손익부터 배당 수익, RP 이자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손익 리포트’와 마이데이터를 연동해 타 증권사에 있는 주식도 실시간 등락률도 확인할 수 있다.

‘투자 정보’나 기업의 정보를 그림과 차트로 쉽게 보여주고 주식별 요약 성적표를 상시 제공한다.

‘신한투자자’ 통계를 통해 해당 종목 투자자들의 평균 수익률, 평균 보유수량, 매수 단가, 관심도, 함께 매수한 종목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홈 화면에서 개개인의 관심과 취향에 따라 직접 화면을 구성할 수 있으며, 고객이 생각하는 투자 전략 및 조건에 맞는 주식을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bd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