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메타코리아와 디지털마케팅 업무협약 체결 맞손

최효경 기자

2023-05-14 09:00:00

LG유플러스는 메타코리아와 전략적 디지털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은 서울 강남구 메타코리아 사옥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정수헌 LG유플러스 Consumer부문장(왼쪽)과 김진아 메타코리아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 사진 =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메타코리아와 전략적 디지털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은 서울 강남구 메타코리아 사옥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정수헌 LG유플러스 Consumer부문장(왼쪽)과 김진아 메타코리아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 사진 = LG유플러스 제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메타코리아(대표 김진아)와 전략적 디지털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4일 밝혔다.

두 회사는 지난 10일 오후 5시 서울시 강남구 메타코리아 본사에서 업무협약식을 열고, 크리에이터 양성과 MZ세대 대상 디지털 마케팅 사례를 발굴하기 위한 협력을 다짐했다.

이 자리에는 정수헌 LG유플러스 Consumer부문장(부사장), 정혜윤 마케팅그룹장, 장준영 IMC담당, 임형택 STUDIO X+U PD 등 LG유플러스 주요 관계자들과 김진아 메타 한국지사장, 배동호 통신/서비스 버티컬(이사), 김형준 클라이언트 파트너(이사) 등 메타코리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메타와의 협약은 디지털 변화에 빠르게 적응해 ‘빼어난’ 고객 경험을 실현시키겠다는 전사 기조의 일환으로 소셜미디어, 메신저 등 디지털플랫폼 분야 선두기업인 메타와의 협업을 통해 디지털 혁신기업으로 거듭나고자 추진됐다.

두 회사가 협력하는 사업 가운데 하나인 와이낫 부스터스는 총 100일 동안 크리에이터 120명이 LG유플러스의 고객경험혁신을 위한 주요 서비스를 체험하고 개성있는 영상 콘텐츠를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이다. 양사는 8월까지 이 프로그램을 진행해 우수 크리에이터 3인에게 ▲LG유플러스 전속 디지털 크리에이터 ▲메타 비즈니스 파트너 선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메타와의 협력을 통해 크리에이터 육성 이외에도 스파크 AR(Spark AR)을 활용한 O2O 연계 디지털마케팅 등 MZ세대를 타깃으로 새로운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