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유플러스는 업계 최초 5G 온라인 전용 요금제 출시, 알뜰폰을 포함한 가족 결합 상품 구축, 멤버십 제휴·경쟁력 확대 등 고객 경험 혁신 활동이 두 자릿수 무선 가입자 증가율과 해지율 개선 등 무선 사업 부문의 질적 성장으로 이어지며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0.4% 감소한 2,602억원을, 마케팅 비용은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9.2% 줄어든 5,343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CAPEX는 전년 동기 대비 43.6% 증가한 5,192억원을 집행했다.
LG유플러스는 올해 5G 인빌딩 인프라 구축 및 오픈랜 기술력 확보 등 네트워크 품질 향상과 커버리지 확대를 위한 투자를 지속할 예정이다.
올해 1분기 모바일 수익은 전년 대비 2.7% 증가한 1조 5,611억원을 달성했으며 접속수익을 제외한 무선서비스수익은 1조 4,787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3.2% 성장했다.
MNO와 MVNO 가입자 증가가 이어지는 가운데 5G 보급률 확대 및 해지율 감소 등 질적 개선이 모바일 수익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는 것이 LG유플러스측 설명이다.
전체 무선 가입자는 전년 동기 대비 11.3% 증가한 2,055만 5,000명으로 총 누적 가입자 2,000만명을 돌파했다.
5G 가입자는 641만 9,000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5% 증가했으며 핸드셋 기준 전체 가입자 중 5G 고객 비중은 54.8%로 지난해 1분기 대비 10.8%p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다.
MVNO 가입자는 434만 3,000명으로 지난해 1분기 307만 7,000명보다 41.2% 증가했다.
IPTV와 초고속인터넷으로 구성된 ‘스마트홈’ 부문은 작년 1분기와 비교해 2.2% 증가한 5,943억원의 수익을 기록했으며 초고속인터넷 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한 2,606억원의 수익을 거뒀다.
IPTV 사업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0.3% 상승한 3,336억원을 기록했으며 같은 기간 가입자는 536만 8,000 명으로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0.8% 감소했으나 전 분기 대비해서는 0.3% 늘어났다.
기업 회선, 솔루션, IDC 등이 포함된 기업인프라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한 3,684억원의 수익을 기록했다.
솔루션 사업은 지난해 1분기 대비 7.2% 감소한 1,032억원의 수익을 거뒀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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