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플랫폼, 올인원 게임 플랫폼 ‘하이브’ 성과 공개…"DAU 400만명 ↑"

최효경 기자

2023-05-09 10:15:46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의 DAU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하이브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의 DAU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하이브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의 컴투스플랫폼(대표 최석원)은 올인원 게임 플랫폼 ‘하이브(Hive)’가 외부 개방 본격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측 설명에 따르면 최근 하이브는 컴투스의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등 다양한 게임을 론칭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지난 3월 기준 하이브의 일간 활성이용자 수(DAU)는 400만 명을 돌파했다.

컴투스홀딩스는 오는 6월 MMORPG ‘제노니아’도 하이브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어서, 또 하나의 성장 동력이 될 전망이라고 기대했다.

또한 코스닥 상장사인 ‘썸에이지’와 ‘에이트원’도 하이브 사용 계약을 맺었으며 중견 게임사인 ‘밸로프’와 자회사 'G.O.P'(일본 내 게임 포털, ‘Pmang’ 운영사)도 합류했다는 것이 컴투스홀딩스측 설명이다.

하이브는 지속적인 기술 개발로 성능을 향상하고 기능을 더해가고 있으며 최근에는 보안 설루션 ‘허큘리스’를 도입해 신뢰성을 높였다고 전했다.

하이브(Hive)는 인증, 결제, 프로모션, 고객지원, 애널리틱스, 웹3 연동 등 다양한 기능을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로 제공하는 올인원 게임 플랫폼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