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이프랜드 소통공간 '이프스퀘어'에 남산서울타워등 국내외 명소 선보여

최효경 기자

2023-05-08 17:37:25

SK텔레콤이 메타버스 서비스인 이프랜드에  LA 할리우드 산, 남산서울타워, 청계천, 강남역, 홍대역 등 국내외 명소 5곳을 실사 이미지 기반으로 구현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은 SKT 모델들이 실사 기반으로 이프랜드에 구현된 명소를 체험하는 모습.
SK텔레콤이 메타버스 서비스인 이프랜드에 LA 할리우드 산, 남산서울타워, 청계천, 강남역, 홍대역 등 국내외 명소 5곳을 실사 이미지 기반으로 구현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은 SKT 모델들이 실사 기반으로 이프랜드에 구현된 명소를 체험하는 모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이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ifland) 내 소통공간인 이프스퀘어(if square)를 통해 국내외 명소들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SKT가 선보이는 국내외 명소는 미국 LA 할리우드 산(Mt. Hollywood), 남산서울타워, 청계천, 강남역 사거리, 홍대입구역 사거리 등 총 5곳이다.

이번 명소들은 기존의 이프스퀘어가 그래픽 방식으로 제작되던 것과 다르게 실사 이미지를 기반으로 제작돼 현실감을 크게 높였다고 SKT는 설명했다.

또한 SKT는 이번 실사 기반 국내외 명소 오픈에 대해 시공간 제약 없는 메타버스 세상 속에서 전세계 이용자들이 가보고 싶었던 장소를 자유롭게 구경하며 색다른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SKT는 이번 이프랜드 속 실사 이미지 기반 5개 국내외 명소 구현에 이어 다양한 국내외 명소들을 메타버스 세상에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