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국가고객만족도 26년 연속 1위…"전체 산업군 유일"

최효경 기자

2023-05-08 13:07:39

SK텔레콤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 조사에서 이동전화서비스 부문 1위에 선정되며 전 사업군 통틀어 NCSI 도입 이후 26년 연속 1위라는 기록을 달성했다. / 제공:SKT
SK텔레콤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 조사에서 이동전화서비스 부문 1위에 선정되며 전 사업군 통틀어 NCSI 도입 이후 26년 연속 1위라는 기록을 달성했다. / 제공:SKT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하는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NCS) 조사에서 이동전화서비스 부문 2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NCSI가 국내에 도입된 1998년 이후 26년간 단 한 해도 빠짐없이 1위를 차지한 것으로, 26년 연속 1위는 국내 전체 산업군 통틀어 SKT가 유일하다.

SKT가 26년 연속 1위에 오른데 이어 SK브로드밴드, SK텔링크 등 SK ICT 패밀리사들이 각 부문 1위를 차지했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 2011년 이후 13년 연속으로 IPTV와 초고속인터넷 2개 부문에서 고객만족도 조사 1위에 선정됐다.

SK브로드밴드는 올해 차세대 리모컨 및 셋톱박스 등 신상품 개발 및 각종 프로세스에 대한 고객자문단 의견을 반영할 예정이다.

SK텔링크는 국제전화 서비스업 부문에서 최장 수상 기록을 경신하며 10년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올해 처음으로 시행된 알뜰폰 부문 조사에서도 셀프개통, 홈페이지 편의성 등에서 높은 만족도 점수를 획득해 2관왕을 달성했다.

음악 플랫폼 플로(FLO)도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음원서비스 영역에서 3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에 올랐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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