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23년째 후원 이어온 '경기도 장애인 IT 페스티벌' 올해도 마무리

최효경 기자

2023-05-04 11:58:27

제23회 경기도 장애인 IT 페스티벌 참가자들이 e스포츠 종목에 임하고 있는 모습. / 제공:KT
제23회 경기도 장애인 IT 페스티벌 참가자들이 e스포츠 종목에 임하고 있는 모습. / 제공:KT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KT는 사단법인 경기도장애인재활협회와 개최한 ‘제23회 경기도 장애인 IT 페스티벌’을 마무리했다고 4일 밝혔다.

경기도 장애인 IT 페스티벌은 장애인의 정보화 능력을 향상하고 IT 분야 우수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사단법인 경기도장애인재활협회가 매년 주최하는 도내 장애인 경진대회다.

KT 강남서부광역본부는 이 대회를 23년간 지속 후원해 왔으며 지난 3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올해 대회에는 경기도 내 만 7세 이상 등록장애인 300여명이 ▲IT기기 활용(정보검색대회, 워드 크러시 사가) ▲e-스포츠(카트라이더 드리프트, 피파온라인 4, 리그오브레전드) ▲KT ‘AI 코디니’ 등 종목에 참여했다.

이번 대회부터 시범 종목으로 도입된 KT AI 코디니는 블록 형태로 쌓아가며 AI 코딩의 원리를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만든 AI 교육 플랫폼이다.

AI 코디니 종목은 이 교육을 수강한 장애 학생이 특수교사와 한 조를 이뤄 코딩 작품을 만드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KT 강남서부광역본부 정정수 전무는 "이번 대회를 통해 참가자들이 디지털 사회에 필요한 능력을 향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