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전국 관광지 소개 예능 '와이낫크루 시즌2' 공개…"지역경제 활성화 돕는다"

최효경 기자

2023-05-04 11:43:36

LG유플러스는 135만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SBS 모비딕(Mobidic)과 손잡고 예능 ‘와이낫크루(Why Not Crew)’ 시즌2를 공동 제작, 오는 8일 프롤로그편에 이어 12일부터 총 8회에 걸쳐 에피소드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 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135만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SBS 모비딕(Mobidic)과 손잡고 예능 ‘와이낫크루(Why Not Crew)’ 시즌2를 공동 제작, 오는 8일 프롤로그편에 이어 12일부터 총 8회에 걸쳐 에피소드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 제공:LG유플러스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SBS 모비딕(Mobidic)과 손잡고 예능 ‘와이낫크루(Why Not Crew)’ 시즌2를 공동 제작해 이달 12일부터 총 8회에 걸쳐 에피소드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와이낫크루는 LG유플러스가 고객경험 혁신을 위해 과감한 도전을 시도하는 ‘와이낫(Why Not)’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해 5월 첫 선을 보인 예능 콘텐츠다. 시즌1는 출연진이 다양한 도전과 미션을 수행하고 버스킹 라이브를 펼치는 음악 버라이어티 예능을 공개, 유튜브 누적 조회수 5,000여만회와 인게이지먼트 7만5,000여건을 돌파했다.

LG유플러스는 따뜻해진 날씨로 실외활동이 증가하는 만큼, 광주·진주·대전·제주도 등 다양한 지역의 핫플레이스를 소개하는 시즌2 콘텐츠를 제작했다. 이를 위해 가수 KCM, ‘싱어게인2’ 37호 가수로 활약한 박현규, 아이즈원 권은비, 아나운서 조정식 등의 출연진이 뭉쳤다.

이번 시즌은 ‘이런 착한 여행, 유플러스가 처음?’이라는 주제에 맞춰 와이낫크루 그룹명을 ‘ESG 워너비’로 짓고, ▲숨은 관광지 발굴 ▲일회용품 사용 절감 ▲청년사업가 지원 등 ESG 실천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먼저 전국의 숨은 관광지를 조명한다. 지역별로 광주에서는 특색 있는 카페·음식점이 밀집해 있는 ‘동명동 카페거리’와 문화예술관광 핵심 자원인 ‘비엔날레 전시관’을 방문하고, 진주에서는 국내 최초로 슬립 버스캠핑을 소개한다. 대전에서는 카이스트대 축제에서 와이낫크루 공연을 열고 자사 20대 브랜드 ‘유쓰(Uth)’ 푸드트럭을 지원한다. 제주도에서는 관광지 외 새로운 지역 놀거리를 발굴하고 빈집을 재생한 숙소의 경험도 선보인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시즌2 방영을 기념해 하나투어와 손잡고 5월부터 ‘와이낫크루 따라잡기 여행상품’을 출시해 매월 여행 패키지와 제주도 숙박권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