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세미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평판지수↑"

김수아 기자

2023-05-02 09:06:25

LX세미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평판지수↑"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X세미콘 2위 미래컴퍼니 3위 티로보틱스 순으로 나타났다.

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일부터 5월 2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58만5,0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59만337개와 비교하면 12.26% 증가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LX세미콘, 미래컴퍼니, 티로보틱스, 이녹스첨단소재, 미래나노텍, 선익시스템, 서울반도체, 덕산네오룩스, 덕산테코피아, 코이즈, HB테크놀러지, 아바코, AP시스템, 톱텍, 와이투솔루션, 야스, 상보, 신도기연, 한송네오텍, 케이피에스, 오성첨단소재, 제이스텍, 베셀, 아이씨디, 디아이티, 한솔테크닉스, 토비스, 파인텍, 엘티씨, 아바텍 순이었다. ​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X세미콘 브랜드는 참여지수 57만7,220 미디어지수 43만5,801 소통지수 39만4,489 커뮤니티지수 32만6,311 시장지수 41만2,701 사회공헌지수 18만1,9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2만8,46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52만6,030과 비교해보면 52.58%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59만337개와 비교하면 12.26%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2.58% 상승, 브랜드이슈 16.35% 상승, 브랜드소통 6.66% 상승, 브랜드확산 0.09% 하락, 브랜드시장 3.04% 상승, 브랜드공헌 43.54%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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