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1분기 국내 주유소 브랜드 최다 관심도…"SK에너지·S-OIL 순"

최효경 기자

2023-04-28 08:58:54

GS칼텍스, 1분기 국내 주유소 브랜드 최다 관심도…"SK에너지·S-OIL 순"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GS칼텍스가 지난 1분기 국내 정유사(주유소) 브랜드 중 관심도(포스팅 수 = 정보량)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정유사 5개 브랜드의 정보량(관심도=총 포스팅 수)에 대해 올해 1분기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GS칼텍스 ▲SK에너지 ▲S-OIL ▲현대오일뱅크 ▲알뜰주유소 등이며 분석시 주유소 이름을 키워드로 하되 영어 스펠링이 있을 경우 한글 발음으로도 별도 검색했다.

GS칼텍스는 지난 1분기 총 11만8,596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5개 주유소 브랜드 가운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SK에너지는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총 9만662건을 나타내며 2위를 기록했다.

S-OIL은 3만8,882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3위를 차지, 현대오일뱅크가 1만9,846건으로 뒤를 이었다.

알뜰주유소의 지난 1분기 정보량은 4,909건에 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국내 주유소 브랜드 가운데 관심도 5위를 차지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