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4월 톱 차지…"평판지수도↑"

김수아 기자

2023-04-27 09:05:53

롯데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4월 톱 차지…"평판지수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리츠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리츠 2위 SK리츠 3위 신한알파리츠 순으로 나타났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7일부터 4월 27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881만2,3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3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750만1,606개와 비교하면 17.47% 증가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3년 4월 리츠 브랜드평판 순위는 롯데리츠, SK리츠, 신한알파리츠, 제이알글로벌리츠, ESR켄달스퀘어리츠, 미래에셋글로벌리츠, 케이탑리츠, 모두투어리츠, KB스타리츠, 코람코에너지리츠, 이리츠코크렙, NH올원리츠, 코람코더원리츠, 디앤디플랫폼리츠, 에이리츠, 이지스밸류리츠, 마스턴프리미어리츠, NH프라임리츠, 신한서부티엔디리츠, 미래에셋맵스리츠, 이지스레지던스리츠 순이었다.

리츠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롯데리츠 브랜드는 참여지수 21만5,297 미디어지수 12만5,691 소통지수 81만1,131 커뮤니티지수 35만454 시장지수 13만7,4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3만9,98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56만1,322와 비교해보면 5.04%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리츠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750만1,606개와 비교하면 17.47%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4.48% 상승, 브랜드이슈 27.05% 상승, 브랜드소통 16.88% 상승, 브랜드확산 8.02% 상승, 브랜드시장 0.47%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