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플로우,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셀바스AI·세종메디칼 순

김수아 기자

2023-04-27 09:03:12

이오플로우,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셀바스AI·세종메디칼 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이오플로우, 2위 셀바스AI, 3위 세종메디칼 순으로 나타났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7일부터 4월 27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613만4,2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21만5,232개와 비교하면 5.49% 증가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4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이오플로우, 셀바스AI, 세종메디칼, 아스타, 에스디바이오센서, 오스템임플란트, 인바디, 디오, 셀바스헬스케어, 덴티움, 한국비엔씨, 미코바이오메드, 레이, 클래시스, 디알텍, 루트로닉, 피플바이오, 비올, 엘앤씨바이오, 이루다, 엠아이텍, 제테마, 수젠텍, 바텍, 아이센스, 지노믹트리, 마이크로디지탈, 제놀루션, 한스바이오메드, 피에이치씨 순이었다. ​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이오플로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152만6,070 미디어지수 78만8,865 소통지수 74만376 커뮤니티지수 62만673 시장지수 41만7,439 사회공헌지수 36만2,3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5만5,75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77만1,028과 비교해보면 18.16%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21만5,232개와 비교하면 5.49%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28% 하락, 브랜드이슈 3.57% 상승, 브랜드소통 7.55% 상승, 브랜드확산 21.41% 상승, 브랜드시장 10.50% 상승, 브랜드공헌 5.44%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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