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도 ↑"

김수아 기자

2023-04-26 08:50:01

자료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자료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엔케이맥스 순으로 조사됐다.​​

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6일부터 4월 26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42만2,9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86만5,605개와 비교하면 7.3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연구소에 따르면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이달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KT&G, LG생활건강, 엔케이맥스, 헬릭스미스, HK이노엔, 메디포스트, 휴온스, 청담글로벌, 대상홀딩스, 대원제약, 프롬바이오, 아이진, 종근당바이오, 콜마비앤에이치, 비엘, 아미코젠, 경남제약, 내츄럴엔도텍, 서흥, 뉴트리, 비엘팜텍, 네오팜, 시너지이노베이션, 쎌바이오텍, 노바렉스, 종근당홀딩스, 에스앤디, 휴럼, 프로스테믹스, 에이치엘사이언스, 코스맥스엔비티, 에이치피오, 에스디생명공학, 팜스빌 순이었다. ​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T&G 브랜드는 참여지수 800,978 미디어지수 1,229,481 소통지수 1,298,857 커뮤니티지수 656,807 시장지수 2,370,834 사회공헌지수 732,3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89,25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6,819,614와 비교해보면 3.95%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2023년 4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KT&G ( 대표 백복인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KT&G 브랜드는 BIO 사업 및 Health & Beauty 사업 등을 통해 국내 제약 기술을 선도하고, 국민 건강과 아름다움에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글로벌 사업을 확장하여 국가 경제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