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 차지…자이글·파세코 순

김수아 기자

2023-04-25 08:49:45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 차지…자이글·파세코 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자이글 3위 파세코 순으로 나타났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5일부터 4월 25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78만1,815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3만1,694개와 비교하면 29.7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3년 4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코웨이, 자이글, 파세코, 새로닉스, 유진로봇, 경동나비엔, 위닉스, 에브리봇, 신성델타테크, 위니아, 피코그램, 하츠, 쿠쿠홈시스, 부방, 신일전자, 오텍, PN풍년, 엔바이오니아, 한독크린텍 순이었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코웨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51만7,472 미디어지수 51만5,909 소통지수 105만3,049 커뮤니티지수 87만4,645 시장지수 322만9,965 사회공헌지수 9만3,5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8만4,61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606만4,657과 비교해보면 3.63%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3만1,694개와 비교하면 29.71%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4.44% 상승, 브랜드이슈 39.21% 상승, 브랜드소통 40.72% 상승, 브랜드확산 23.56% 상승, 브랜드시장 11.25% 상승, 브랜드공헌 18.11%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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