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조경브랜드 그린바이그루브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김수아 기자

2023-04-17 10:10:26

그린바이그루브(GREEN X GROOVE) 브랜드 디자인 / 제공:롯데건설
그린바이그루브(GREEN X GROOVE) 브랜드 디자인 / 제공:롯데건설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롯데건설 조경브랜드 그린바이그루브(GREEN X GROOVE)가 지난 14일 독일에서 열리는 ‘2023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3년 시작된 디자인 분야의 최고 권위의 상으로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평가받는 상이다.

이번 ‘2023 iF 디자인 어워드‘에는 전 세계 56개국 1만1,000여 개 출품작이 경쟁을 벌였으며,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콘셉트 △인테리어 △건축 △서비스 디자인 △사용자 경험(UX)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등 총 9개 부문에서 133인의 심사위원단이 종합 평가했다. 그린바이그루브는 커뮤니케이션 부문의 제품 및 서비스 브랜딩 카테고리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수상작 ‘그린바이그루브(GREEN X GROOVE)’는 롯데건설 주거 상품에 적용할 조경 상품을 아우르는 브랜드이며, 자연을 연상시키는 ‘그린(Green)’과 리듬과 활력을 뜻하는 ‘그루브(Groove)’를 조합한 이름이다.

롯데건설은 지난해 10월 조경 브랜드 출시에 맞춰 ‘대치 르엘’에서 애프터눈 티파티, ‘반포 르엘’과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에서는 팜 피크닉과 김준서 피아니스트의 공연을 진행한 바 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