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트랙스,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4월 1위 등극…그랜저·토레스 순

김수아 기자

2023-04-14 09:08:54

쉐보레 트랙스,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4월 1위 등극…그랜저·토레스 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쉐보레 트랙스 2위 현대 그랜저 3위 KG모빌리티 토레스 순으로 나타났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14일부터 4월 14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2,461만4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1,862만9,069개와 비교해보면 32.1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3년 4월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쉐보레 트랙스, 현대 그랜저, KG모빌리티 토레스, 현대 아반떼, 기아 카니발, 기아 스포티지, 기아 셀토스, 기아 쏘렌토, 제네시스 GV70, 현대 쏘나타, 현대 코나, 제네시스 G80, 현대 캐스퍼, 르노 QM6, 기아 K5, 현대 투싼, 현대 싼타페, 기아 레이, 기아 K8, 기아 모닝, 현대 팰리세이드, 현대 아이오닉5, 기아 EV6, 제네시스 G70, 제네시스 G90, 기아 K3, 기아 니로, KG모빌리티 티볼리,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르노 XM3 순이었다.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쉐보레 트랙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63만4,467 미디어지수 42만6,640 소통지수 38만59 커뮤니티지수 36만8,2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0만9,425로 분석됐다. ​

구창환 소장은 "국산자동차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1,862만9,069개와 비교하면 32.11%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18.56% 상승, 브랜드이슈 259.51% 상승, 브랜드소통 9.37% 상승, 브랜드확산 11.34%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