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봉담 중흥S-클래스 센트럴에듀’는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동화리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25층 8개동, 전용 72·84·101㎡ 총 80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전용 72㎡ 88가구 △전용 84㎡A 524가구 △전용 84㎡B 104가구 △전용 101㎡ 90가구 등이다.
‘봉담 중흥S-클래스 센트럴에듀’가 들어서는 화성시 봉담읍 동화지구에는 약 2,400여 가구 규모의 공동주택과 상업시설 등이 형성될 예정이다. 또 대규모 주거단지인 봉담1·2지구, 효행지구(예정), 화성태안3지구 등과도 가깝다. 특히 이번 공급되는 아파트를 포함해 ‘중흥S-클래스’는 화성시 봉담읍 일대에 약 5,000여 가구의 브랜드 타운을 조성하게 된다.
이 단지는 초·중·고교 모든 학군이 도보권에 자리하고 있으며 특히 단지 바로 앞에는 와우고등학교가 위치하고 있고 와우초·중학교도 가까이에 있다.
단지 인근에 이마트가 위치해 있으며, CGV·하나로마트 등 봉담1지구에 조성된 유통·문화시설 이용도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는 근린공원과 어린이공원도 조성될 계획이며 동화마을생태공원, 봉담호수공원, 융건릉, 금덩산 등도 인접해 있다.
‘봉담 중흥S-클래스 센트럴에듀’ 인근에는 봉담IC가 자리하고 있어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봉담~동탄)·(봉담~송산) 및 과천봉담고속화도로를 이용할수 있으며 효행로, 43번 국도를 통해 수인선을 이용할수 있다.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포함된 신분당선 연장선 호매실~봉담 구간도 예정돼있다.
‘중흥S-클래스’만의 특화설계도 주목된다는게 회사측의 전언이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Bay 설계(일부)를 통한 실내 채광과 통풍 확보 및 지상에 차가 다니지 않는 안심특화설계 등을 도입했다.
IoT 시스템을 도입해 외부에서도 간편하게 생활가전 등을 원격 제어할 수 있으며 주민운동시설, 어린이집, 작은 도서관 등 커뮤니티 시설들도 갖춰질 계획이다.
‘봉담 중흥S-클래스 센트럴에듀’ 입주 시기는 오는 2026년 5월 예정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