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美 LA서 슬로우레시피·SWOOP '친환경 K-브랜드' 알린다

최효경 기자

2023-04-12 10:13:24

제공:한진
제공:한진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한진이 국내 우수한 친환경·비건 브랜드 및 K-패션 브랜드를 보유한 중소기업의 성장과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미국 LA 윌셔 그랜드 센터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해외 팝업 행사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한진은 지난 ‘22년 2월과 6월에 친환경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는 글로벌 시장의 트렌드에 맞춰 친환경 역직구 쇼핑몰 ‘슬로우레시피’와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서비스 ‘SWOOP(숲)’을 각각 론칭하며, 국내 우수한 친환경 브랜드를 보유한 중소 제조사와 패션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에 나서고 있다.

이번 팝업 행사에는 ‘슬로우레시피’와 ‘SWOOP(숲)’에 입점한 31개 기업이 참가하고, 지속 가능한 생활(Sustainable Lifestyle)과 비건(Vegan)에 관심있는 미국 현지 인플루언서와 언론사 및 일반 고객 등 약 200여 명을 초청하여 참가기업의 브랜드를 홍보한다.

슬로우레시피는 “세상을 바꾸는 작은 변화, 나부터 시작하는 우리의 지속 가능한 친환경 일상”이라는 핵심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행사장을 Bathroom, Kitchen, Bedroom, Dressing room, Living room으로 구분하여 제로 웨이스트, 플라스틱 프리, 리사이클·업사이클, 동물보호 등과 관련된 브랜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쇼룸으로 구성한다는 계획이다.

SWOOP(숲)은 Bedroom 공간을 활용하여 SWOOP(숲)에 입점한 K-패션 브랜드 중 9곳을 선정하여 행사장에 방문하는 미국 내 패션 관계자 및 바이어 대상으로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Shop-in-Shop 형태로 구성할 방침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