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초대형 MMORPG '프라시아 전기' 출시 당일 모바일 양대 마켓 1위 '기염'

앱스토어 매출 1위도 달성

최효경 기자

2023-03-30 21:39:42

이미지 = 넥슨 제공
이미지 = 넥슨 제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넥슨의 초대형 MMORPG ‘프라시아 전기’가 30일 정식 출시하자마자 모바일 양대 마켓(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인기순위 1위를 기록한 가운데 앱스토어 매출 1위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넥슨은 출시 후 플레이어들로부터 몰입도 높은 스토리, 연출, 그래픽 등에 대해 호평을 받으며, 사전등록 4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를 달성한데 이어 출시 당일에 구글 플레이에서도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넥슨은 인기 1위를 기념, 게임에 접속한 모든 플레이어들에게 특별 선물을 제공키로 했다.

이날 20시부터 4월 5일 23:59분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우편을 통해 ‘고급 형상 소환 선물(11회)’, ‘고급 탈것 소환 선물(11회)’, ‘무기 강화 주문서 11개’, ‘방어구 강화 주문서 11개’를 획득할수 있도록 했다.

‘프라시아 전기’의 이익제 디렉터는 “정식 출시 이후 모바일과 PC 플랫폼을 통해 많은 플레이어분들이 ‘프라시아 전기’를 즐기고, 특히 ‘결사(길드)’에 가입해 결사원들간의 다양한 협업 플레이를 즐기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프라시아 전기’는 자유도 높은 전쟁 시스템과 압도적인 퀄리티, 몰입도 높은 스토리를 바탕으로 MMORPG 장르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결사(길드)에 가입한 누구나 월드 내 21개 거점을 함께 소유하고 경영할 수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