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스 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3월 1위...."에이스·이케아 침대 뒤이어"

김수아 기자

2023-03-23 09:05:25

시몬스 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3월 1위...."에이스·이케아 침대 뒤이어"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침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시몬스 침대 2위 에이스 침대 3위 이케아 침대 순으로 나타났다.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3일부터 3월 23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347만3,678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648만375개와 비교하면 18.2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3년 3월 침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시몬스, 에이스, 이케아, 에몬스, 일룸, 리바트, 장수돌, 씰리, 라꾸라꾸, 동서가구, 한샘, 까사미아, 삼익가구, 보루네오, 라클라우드, 파로마, 에넥스, 레이디가구, 장인가구, 핀란디아, 라자가구, 에보니아, 팔로모, 잉글랜더, 벤스, 베디스, 크렌시아, 체리쉬, 보니애가구, 올쏘 침대 순이었다.

침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몬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2만8,077 소통지수 65만6,000 커뮤니티지수 122만2,6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0만6,75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78만3,785와 비교해보면 12.50%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침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648만375개와 비교하면 18.24%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77% 하락, 브랜드소통 14.27% 하락, 브랜드확산 21.54%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