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택배·물류 IT 시스템 업그레이드…"모바일 지원 서비스 강화"

최효경 기자

2022-11-28 13:04:49

㈜한진이 택배/물류 IT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여 고객/협력사와의 업무 편의성 및 관리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 사진 제공 = ㈜한진
㈜한진이 택배/물류 IT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여 고객/협력사와의 업무 편의성 및 관리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 사진 제공 = ㈜한진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한진이 차별화된 통합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에 대응할 수 있는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택배·물류 IT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한진이 택배사업의 택배정보시스템인 ‘포커스 시스템’을 ‘차세대 모바일 포커스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업그레이드의 주요 내용으로는 업무용 전자기기의 다양화에 따라 모바일 버전으로 개발했으며, 웹 브라우저 환경에서도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또한, 소규모로 택배를 발송하는 고객을 위한 원클릭 택배서비스용 시스템으로 개별 운영해오던 것을 통합 운영한다.

특히, 피킹&팩킹 목록, 세금계산서 발급 요청, CS 불만 접수 및 결과 확인 등 ‘차세대 모바일 포커스 시스템’만의 차별화된 기능도 제공한다.

향후에는 AI, 빅데이터, IoT 등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시스템 및 모바일 지원 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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