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한국내 첫 고객센터 개설…"시범 운영 시작"

최효경 기자

2022-11-17 09:53:14

알리익스프레스, 한국내 첫 고객센터 개설…"시범 운영 시작"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알리바바그룹 산하 해외직구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는 국내 수도권 지역에 개설된 알리익스프레스 고객센터의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국내 고객센터의 시범운영 첫날인 지난 14일, 알리익스프레스 상담 화면에서는 한국인 직원의 친절하고 빠른 고객 응대가 시작되는 모습이 잡혔다.

시범 운영 첫날 국내 고객센터를 이용한 경기도 거주 이씨는 “상담원이 한국인임을 확인한 직후 소통이 한결 편해짐을 느꼈다”고 전했다.

고객들은 평일 9~18시 알리익스프레스의 고객센터 상담 화면을 통해 한국인 직원에게 직접적인 문의가 가능하다. 알리익스프레스는 내년 초까지 시범운영을 안정적으로 끝마치고 정식 서비스를 오픈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알리익스프레스는 역대 최장 기간인 12일 간의 11.11 세일에서 할인 상품을 추천하고 배송 시간을 단축시켜 평일 기준 3일 배송을 실현했으며 일부 상품에 대해 무료 반품을 시행하는 등 한국 내 소비자 대상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켰다고 말했다.

모바일 데이터·분석 플랫폼인 앱애니(App Annie)에 따르면 지난 11일 집계된 다운로드 순위에서 알리익스프레스가 5계단 상승한 1위로 나타났으며 그 뒤로는 신세계그룹의 SSG.COM, 올리브영, 크림, 무신사, 쿠팡, 11번가, 중고나라가 이어졌다는게 알리익스프레스의 설명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