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3.01.29 Sun.

㈜한진, 경기도 전통시장 활성화 나선다…"택배 거점 확대 지원"

기사입력 : 2022-11-10 13:59:03
center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협약식에서 주요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소상공인진흥공단 김유오 경기남부지역 본부장, ㈜한진 이윤조 택배사업본부장, 경기도상인연합회 이충환 회장, 동반위 국신욱 상생협력지원실장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한진이 경기도상인연합회(이하 ‘경기상인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와 경기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상생활동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이를 위해 한진은 이날 경기도 수원 못골시장 시장상인회실에서 ㈜한진 이윤조 택배사업본부장, 경기도상인연합회 이충환 회장, 소상공인진흥공단 김유오 경기남부지역 본부장, 동반위 국신욱 상생협력지원실장 등 주요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본 협약을 통해 참여기관 모두 전통시장과 기업이 동반성장할 수 있는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상생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한진은 경기상인회에서 선정한 경기도 지역의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택배/물류 업무를 수행하고, 전통시장 상인들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한진이 운영하는 소상공인 온라인 판매 지원 플랫폼 앱 ‘디지털 이지오더’를 사용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수수료 무료와 교육 및 홍보활동을 지원해 준다.

이와 함께 동반위와 협업하여 해당 전통시장에서 이용되는 택배 운임의 일부를 상생협력기금으로 조성하여 상인 자녀 대상 교육⋅장학사업, 의료서비스 확충, 문화생활 증진 등 복지 관련 사업, 지역 개발 및 시장 활성화 사업을 지원하는 CSV(Creating Shared Value, 공유가치창출) 활동을 실천할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