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KT·LG유플러스 순"

김수아 기자

2022-11-10 08:53:55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KT·LG유플러스 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나타났다. ​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0일부터 11월 1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17만6,1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0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33만1,121개와 비교하면 0.7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SK텔레콤 ( 대표 유영상 )​ 브랜드는 참여지수 64만2,999 미디어지수 81만3,204 소통지수 45만2,881 커뮤니티지수 75만4,135 시장지수 338만7,825 사회공헌지수 46만7,710 ESG지수 95만4,512 CEO지수 21만3,2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8만6,524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818만2,167과 비교하면 6.06% 하락했다. ​

구창환 소장은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0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33만1,121개와 비교하면 0.73%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69% 하락, 브랜드이슈 10.37% 상승, 브랜드소통 4.23% 상승, 브랜드확산 18.07% 상승, 브랜드시장 3.15% 상승, 브랜드공헌 32.77% 하락, CEO평가 36.41%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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