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화재·KB손해보험 순"

김수아 기자

2022-11-09 09:10:50

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화재·KB손해보험 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KB손해보험 순으로 나타났다.​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9일부터 11월 9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144만176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432만3,206개와 비교해보면 11.8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11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해상, 삼성화재,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D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흥국화재, MG손해보험, 농협손해보험, AIG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순이었다. ​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해상 ( 대표 조용일, 이성재 ) 브랜드는 참여지수 64만4,397 미디어지수 49만52 소통지수 106만7,287 커뮤니티지수 170만5,743 사회공헌지수 14만8,936 CEO지수 23만2,2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8만8,67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69만510과 비교해보면 24.63% 하락했다. ​

구창환 소장은 "손해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432만3,206개와 비교해보면 11.85%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11% 상승, 브랜드이슈 4.03% 하락, 브랜드소통 14.33% 하락, 브랜드확산 17.03% 하락, 브랜드공헌 25.93% 하락, CEO평가 23.42%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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