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정수기·공기청정기 A/S 부문 1위 선정

최효경 기자

2022-11-08 14:14:16

코웨이가 ‘2022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A/S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인증서 수여식에서 이용준 코웨이 영업지원실장(왼쪽),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코웨이가 ‘2022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A/S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인증서 수여식에서 이용준 코웨이 영업지원실장(왼쪽),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는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2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정수기 A/S 와 공기청정기 A/S 등 2개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코웨이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조사에서도 환경가전제품 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해 최고 수준의 서비스 능력을 인정받았으며 이번 수상으로 코웨이는 정수기 부문에서 6년 연속, 공기청정기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 평가로, 해당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해 본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평가해 1위 기업을 선정한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모든 평가 항목 점수가 업계 평균 점수를 상회하는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서비스 전문성과 서비스 환경 품질 항목에서 최고점을 획득하며 환경가전 케어서비스 전문 기업으로서 서비스 품질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