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 보일러, 보일러 브랜드평판 10월 1위…"평판지수 133.48%↑"

김수아 기자

2022-10-31 09:13:54

귀뚜라미 보일러, 보일러 브랜드평판 10월 1위…"평판지수 133.48%↑"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보일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귀뚜라미 보일러 2위 경동나비엔 보일러 3위 린나이 보일러 순으로 나타났다. ​

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보일러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의 보일러 브랜드 빅데이터 431만9,863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2년 1월 보일러 브랜드 빅데이터 429만9,650개와 비교하면 0.4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보일러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보일러 브랜드평판 순위는 귀뚜라미 보일러, 경동나비엔 보일러, 린나이 보일러, 대성쎌틱 보일러 순이었다.​

보일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귀뚜라미 보일러 브랜드는 참여지수 41만2,626 소통지수 63만940 커뮤니티지수 85만4,6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9만8,19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81만2,995와 비교하면 133.48%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보일러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22년 1월 보일러 브랜드 빅데이터 429만9,650개와 비교하면 0.47%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2.81% 하락, 브랜드소통 11.64% 하락, 브랜드확산 29.00%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