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김수아 기자

2022-10-21 09:01:54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HK이노엔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21일부터 10월 21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219만2,822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18만4,708개와 비교하면 15.69% 줄어들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10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KT&G, LG생활건강, 헬릭스미스, 엔케이맥스, HK이노엔, 청담글로벌, 대상홀딩스, 뉴트리, 메디포스트, 대원제약, 휴온스, 아이진, 종근당바이오, 프롬바이오, 경남제약, 콜마비앤에이치, 비엘, 시너지이노베이션, 아미코젠, 내츄럴엔도텍, 서흥, 노바렉스, 네오팜, 비엘팜텍, 종근당홀딩스, 프로스테믹스, 쎌바이오텍, 에스디생명공학, 휴럼, 에스앤디, 코스맥스엔비티, 에이치엘사이언스, 팜스빌, 에이치피오 순이었다. ​

1위를 기록한 KT&G(대표 백복인) 브랜드는 참여지수 76만6,931 미디어지수 99만223 소통지수 96만5,483 커뮤니티지수 43만6,313 시장지수 247만2,916 사회공헌지수 30만1,0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593만2,875로 분석됐으며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641만1,341과 비교하면 7.46%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KT&G 브랜드는 BIO 사업 및 Health & Beauty 사업 등을 통해 국내 제약 기술을 선도하고, 국민 건강과 아름다움에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글로벌 사업을 확장하여 국가 경제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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