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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사회공헌 관심도 업계 톱…롯데백화점 뒤이어

기사입력 : 2022-09-26 09:3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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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지난 2분기 주요 백화점 가운데 사회공헌 관심도(포스팅 수 = 정보량)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백화점인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여론조사 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6월 기간 백화점업계 사회공헌 관심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분석 방법은 '백화점 이름'과 '사회공헌 기부 봉사 어르신 소외 다문화 산불 장학 취약 독거'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다.

현대백화점의 경우 더현대 서울을 추가 집계하지 않았으며 갤러리아 백화점은 갤러리아로만 검색했으며 AK플라자와 NC백화점은 한글 이름으로도 검색했다.

분석 결과 현대백화점이 753건으로 1위를 기록했다. 더현대 서울까지 검색했다면 1천건 안팎에 이르렀을 상황이다.

롯데백화점이 680건으로 2위를 기록했으며 신세계백화점이 266건으로 뒤를 이었다. 한화 갤러리아 백화점은 208건으로 4위를 차지했으며 AK플라자자 145건으로 뒤를 이었다. NC백화점은 10건에 그쳤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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