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김수아 기자

2022-09-22 09:08:47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덕신하우징 3위 금강공업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22일부터 9월 22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502만3,953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9만108개와 비교해 14.71% 줄어들었다고 22일 밝혔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올 9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삼목에스폼, 덕신하우징, 금강공업, 제일테크노스, 이건홀딩스, 뉴보텍, 국영지앤엠, 대림통상, 프럼파스트, 대림B&Co, 윈하이텍, 와토스코리아, TKG애강 순이었다. ​

1위를 기록한 삼목에스폼 (대표 엄석호)​ 브랜드는 참여지수 5만546 미디어지수 5만8,841 소통지수 8만8,909 커뮤니티지수 5만6,167 시장지수 46만5,3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71만9,818로 분석됐으며 이는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4만3,416과 비교해 14.65% 하락했다. ​

​​구창환 소장은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4.35% 하락, 브랜드이슈 20.78% 하락, 브랜드소통 7.38% 하락, 브랜드확산 25.26% 하락, 브랜드시장 10.92%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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