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9.27 Tue.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분석 톱 차지

기사입력 : 2022-09-19 09:53:56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나타났다.​​

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9일부터 9월 19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65만8,7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 2,353만8,868개와 비교하면 3.74% 줄어들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9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현대글로비스, CJ대한통운, 한진, 동방, 국보, 세방, KCTC, 한솔로지스틱스, 유수홀딩스, 인터지스, 삼일, 한익스프레스 순이었다. ​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글로비스 ( 대표 김정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30만348 미디어지수 34만5,628 소통지수 31만5,196 커뮤니티지수 20만9,491 시장지수 633만9,387 사회공헌지수 10만8,9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1만9,019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27만5,319와 비교하면 7.93% 하락했다. ​

구창환 소장은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 2,353만8,868개와 비교하면 3.74% 줄어들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79% 하락, 브랜드이슈 5.52% 하락, 브랜드소통 29.08% 상승, 브랜드확산 23.98% 하락, 브랜드시장 7.49% 하락, 브랜드공헌 34.51% 상승했다"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