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톱…"평판지수도 상승"

김수아 기자

2022-08-11 09:01:11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톱…"평판지수도 상승"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순으로 조사됐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1일부터 8월 11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2만1,4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94만3,354개와 비교하면 9.1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KCC, 쌍용C&E, 동화기업, 한일시멘트, 유니온, KCC글라스, 유진기업, 노루페인트, 삼표시멘트, 에스와이, 벽산, 성신양회, LX하우시스, 보광산업, 삼화페인트, 고려시멘트, 동양, 부산산업, 아세아시멘트, 한일현대시멘트, 일신석재, 다스코, 한솔홈데코, 라이온켐텍, SG, 이건산업, 조광페인트, 모헨즈, 강남제비스코, 동양파일 순이었다. ​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CC ( 대표 정몽진, 정재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217,948 미디어지수 840,623 소통지수 881,029 커뮤니티지수 598,666 시장지수 1,459,0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97,33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664,841과 비교하면 9.07% 상승했다. ​​

구창환 소장은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943,354개와 비교하면 9.10% 증가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0.09% 하락, 브랜드 이슈 3.41% 하락, 브랜드 소통 21.57% 상승, 브랜드 확산 12.31% 상승, 브랜드 시장 9.59%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