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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차지

기사입력 : 2022-08-02 09:0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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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농협 모바일뱅킹 2위 신한은행 모바일뱅킹 3위 국민은행 모바일뱅킹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모바일뱅킹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2일부터 8월 2일까지의 모바일뱅킹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776만2,6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16위 순위는 농협, 신한은행, 국민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기업은행, SC제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한국산업은행, 전북은행, 수협, 제주은행, 한국시티은행 모바일뱅킹 순이었다.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농협 모바일뱅킹​​​ 브랜드는 참여지수 17만7,098 미디어지수 38만852 소통지수 19만329 커뮤니티지수 45만1,5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9만9,807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결과, 농협 모바일뱅킹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면서 "NH농협에서는 모바일뱅킹을 3개의 앱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NH스마트뱅킹, 올원뱅크, NH콕뱅크가 있다. 간편뱅킹과 큰글모드, 오픈뱅킹, 자산관리 서비스를 통해 손안의 편리한 은행을 구현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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