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스테이킹 서비스에 ‘코스모스’ 추가…"하루 1회 보상"

김수아 기자

2022-08-01 15:23:28

업비트, 스테이킹 서비스에 ‘코스모스’ 추가…"하루 1회 보상"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대표 이석우)는 자사 스테이킹 서비스 ‘업비트 스테이킹’에 ‘코스모스(ATOM)’를 추가한다고 1일 밝혔다. 서비스는 이날 오후 2시부터 업비트 스테이킹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스테이킹이란 투자자가 보유 중인 디지털 자산을 블록체인 운영에 활용하도록 맡기고, 그 대가로 보상을 지급받는 서비스다. 업비트는 복잡한 스테이킹 과정 속 중개자가 돼 이용자가 편하고 안전하게 스테이킹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날 업비트 스테이킹에 추가되는 코스모스는 서로 다른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인터체인 네트워크(Interchain network)다. 코스모스는 텐더민트 코어와 코스모스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를 제공해 개발자가 쉽게 블록체인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게 돕는다. 디지털 자산 코스모스는 코스모스 생태계 내 일종의 기축통화로 수수료 지불, 예치, 거버넌스의 용도로 사용된다.

코스모스 업비트 스테이킹은 고객정보확인(KYC)과 2채널 인증을 마친 업비트 회원 중 코스모스를 보유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업비트 PC 버전에서 제공되며, 최소 참여 가능 수량은 0.05ATOM이다. 코스모스 스테이킹 상품은 회차 구분 없이 상시 운영되며, 스테이킹에 참여한 고객은 일 1회 보상을 제공받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