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10.06 Thu.

신한은행,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맞손…"유망 중기 현지화 진출 지원"

기사입력 : 2022-07-28 16:59:11
center
28일 싱가포르 펜퍼시픽 호텔에서 진행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의 업무협약식에서 신한은행 전필환 디지털개인부문 부문장(우측),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김학도 이사장이 협약식 이후 기념촬영하는 모습 / 사진 제공 = 신한은행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글로벌 진출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스케일업 및 현지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글로벌 진출 유망 중소벤처기업을 상호 발굴 및 연계 지원 실시 ▲양 기관 해외 거점을 통한 해외 협력 비즈니스 공동 개발 및 추진 등의 상호협력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효율적 글로벌사업 수행 및 활성화를 도모하고 현지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한은행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교류 협력 채널을 구축해 현지 정보의 제공과 교류를 확대하고 웨비나·교육·네트워킹 등 행사 진행 시 상호 지원 및 양 기관이 보유한 해외자원을 활용해 유망 중소기업의 현지화 진출을 추진한다.

또한 핀테크·플랫폼·AI 등 디지털 분야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금융·투자 지원과 관련된 다양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이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유망 중소기업의 현지화 진출을 도모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bd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