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10.01 Sat.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기사입력 : 2022-07-22 09:04:06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F&F 2위 한섬 3위 LF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6월 22일부터 2022년 7월 22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684,818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8,892,095개와 비교하면 0.5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7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F&F, 한섬, LF, 신세계인터내셔날, 휠라홀딩스, 효성티앤씨, 한세실업, 영원무역, 덕성, 배럴, 코데즈컴바인, 제이에스티나, BYC, 까스텔바작, 코웰패션, 신성통상, 화승엔터프라이즈, 좋은사람들, 비비안, 신원, 백산, 국동, 골드퍼시픽, 메타랩스, DI동일, 진도, 대현, 제로투세븐, 대원화성, 경방 순으로 분석됐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F&F ( 대표 김창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1,320 미디어지수 64,042 소통지수 154,969 커뮤니티지수 115,607 시장지수 2,877,571 사회공헌지수 25,6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69,20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366,987과 비교하면 0.07% 상승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7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F&F ( 대표 김창수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6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8,892,095개와 비교하면 0.5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16% 상승, 브랜드이슈 28.37% 하락, 브랜드소통 10.94% 상승, 브랜드확산 6.17% 하락, 브랜드시장 3.38% 상승, 브랜드공헌 1.3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2022년 7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브랜드는 F&F, 한섬, LF, 신세계인터내셔날, 휠라홀딩스, 효성티앤씨, 한세실업, 영원무역, 덕성, 배럴, 코데즈컴바인, 제이에스티나, BYC, 까스텔바작, 코웰패션, 신성통상, 화승엔터프라이즈, 좋은사람들, 비비안, 신원, 백산, 국동, 골드퍼시픽, 메타랩스, DI동일, 진도, 대현, 제로투세븐, 대원화성, 경방, 윌비스, 쌍방울, 휴비스, 아가방컴퍼니, 크리스에프앤씨,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방림, 대한방직, 패션플랫폼, LS네트웍스, 제이에스코퍼레이션, 일신방직, 성안, 씨앤투스성진, 삼양통상, 화승인더, 전방, 태평양물산, 호전실업, SG세계물산, 에스제이그룹, 조광피혁, 한세엠케이, 신영와코루, 형지엘리트, 인디에프, 지엔코, 젬백스링크, 유니켐, 아즈텍WB, 토박스코리아, 그리티, 원풍물산, 형지I&C, 디케이앤디, 에스티오, TBH글로벌, 엠에프엠코리아 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