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기록

김수아 기자

2022-07-13 08:51:06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기록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웰컴저축은행 3위 OK저축은행 으로 나타났다.​

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6월 13일부터 7월 13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992만2,5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703만2,700개와 비교해보면 10.6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소셜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은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에 대한 가중치를 변화주면서 브랜드소비분석을 강화했다.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ESG 평가데이터도 포함했다. ​

연구소에 따르면 7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SBI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OK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스마트저축은행, KB저축은행, NH저축은행, IBK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 우리금융저축은행, 고려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 DB저축은행, 키움저축은행, 상상인저축은행, 예가람저축은행, 대신저축은행, BNK저축은행, 한화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 푸른저축은행, 유진저축은행, 스타저축은행, 애큐온저축은행, 대한저축은행, 더케이저축은행, 삼호저축은행, 유안타저축은행 순이었다.​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SBI저축은행 ( 대표 임진구, 정진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76,852 미디어지수 704,851 소통지수 982,773 커뮤니티지수 402,069 소셜지수 572,3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38,94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116,838과 비교하면 2.50% 하락했다. ​

구창환 소장은 "2022년 7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SBI저축은행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성장하다, 안전하다, 대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파킹통장 , 사이다뱅크, 중금리대출'이 높게 분석됐다"면서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0.21%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