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신세계 BC바로카드, 출시 2주만에 발급 2만좌 돌파"

이수현 기자

2022-07-01 09:30:47

신세계 BC바로카드 5종
신세계 BC바로카드 5종
[빅데이터뉴스 이수현 기자] BC카드(대표 최원석)가 신세계백화점과 손잡고 출시한 ‘신세계 BC바로카드’가 출시 2주만에 발급 2만좌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파격적인 백화점 혜택과 더불어 카드가 없는 경우 신세계백화점에서 카드 심사 및 즉시 실물 수령이 가능한 점, SSGPAY 등 간편결제 자동 등록을 통해 사용 가능한 점 등이 유명 커뮤니티를 통해 입소문을 탔기 때문으로 회사측은 설명했다.

BC카드측은 기존 백화점 이용 고객 대비 ‘신세계 BC바로카드’ 고객의 특징 분석을 위해 2022년 신세계백화점에서 발생된 매출을 상품 출시 전(1/1~6/15, 모든 BC카드 고객)과 출시 후(6/16~28, 신세계 BC바로카드 고객)로 구분해 분석을 진행했다.

이 결과 출시 전 신세계백화점 매출액의 절반(54%)을 차지했던 3040 세대의 매출 비중은 ‘신세계 BC바로카드’ 출시 후 매출액의 2/3(65.8%) 수준으로 급격히 높아졌다.

김민권 BC카드 카드사업본부장(상무)은 “스테디셀러 카드를 최근 트렌드에 맞게 리뉴얼하고, 백화점 이용고객의 패턴을 분석하여 새로운 상품을 출시한 것이 고객의 반응을 이끌어냈다”면서 “하반기에도 고객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새로운 프로모션과 신규 제휴카드 출시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수현 빅데이터뉴스 기자 suhyeun@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