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ESG 세부 활동 담아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심준보 기자

2022-06-30 13:58:07

한화시스템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한화시스템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한화시스템(대표이사 어성철)이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세부 활동과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30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속가능경영 보고서에서는 '초연결·초지능·초융합의 기술로 더 풍요롭게 안전한' 미래를 만들겠다는 기업 미션 아래 ▲친환경 디지털 미래사회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파트너십 ▲안전하고 쾌적한 근무환경과 임직원 존중 ▲투명하고 공정한 지배구조 등 4가지 ESG 경영 추진방향을 선보였다.

한화시스템은 올해 지속가능성 이슈 선정 시 환경·사회적 영향뿐만 아니라 재무적 영향성도 고려한 '이중 중대성 평가'를 처음으로 도입·분석했다.

이중 중대성 평가로 도출한 핵심 이슈인 미래 성장 중심의 사업 포트폴리오 확대, 비즈니스 윤리 및 컴플라이언스 강화, 건전한 거버넌스 확보 등에 대한 구체적인 전략과 사업적 성과도 제시했다. ▲우주·항공 분야 UAM과 '우주 인터넷'을 제공하는 차세대 저궤도 위성통신망 등 신사업 ▲국민의 안전을 위한 지뢰탐지 기술 ▲해양 안전을 위한 해양 무인체계 구축 ▲자사 탄소배출관리시스템인 맹그로브(Mangrove) 솔루션 ▲포용적 미래교육을 위한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 개발 사업 등 지속가능 가치를 높이는 기술과 성과를 보고서에 담았다.

한화시스템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국제 ESG 정보공개 가이드라인 'GRI 스탠다드'를 준수하고,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공개 협의체(TCFD) 권고안과 미국 지속가능회계기준위원회(SASB) 기준에 맞춰 작성됐다는게 한화시스템의 설명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