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8.09 Tue.

현대백화점그룹 한섬,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톱

기사입력 : 2022-06-24 08:57:52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섬 2위 F&F 3위 신세계인터내셔날 순으로 조사됐다. ​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4일부터 6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89만2,095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44,256,181개와 비교하면 12.1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6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사인 한섬을 비롯해 F&F, 신세계인터내셔날, 효성티앤씨, 한세실업, 휠라홀딩스, 신원, 영원무역, LF, 배럴, 제이에스티나, 전방, 덕성, 백산, 크데즈컴바인, BYC, 까스텔바작, 비비안, 신성통상, 좋은사람들, 화승엔터프라이즈, 대현, 코웰패션, 골드퍼시픽, DI동일, 대원화성, 패션플랫폼, 방림, 윌비스, 국동 순으로 분석됐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섬(대표 김민덕) 브랜드는 참여지수 514,493 미디어지수 228,000 소통지수 1,250,656 커뮤니티지수 891,333 시장지수 426,833 사회공헌지수 86,0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97,321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885,899와 비교하면 80.14% 상승했다. ​

구창환 소장은 "한섬 브랜드는 여성의류 제조, 판매를 하고 있다. 백화점과 아울렛, 직영점, 자사 온라인몰 등을 통해 제품을 유통하고 있으며 TIME, TIME HOMME MINE, SYSTEM, SYSTEM HOMME 등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