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퓨리케어, 정수기 렌털업계 관심도 1위…SK매직·코웨이 뒤이어

심준보 기자

2022-06-14 08:42:02

LG퓨리케어, 정수기 렌털업계 관심도 1위…SK매직·코웨이 뒤이어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올해 1분기 국내 정수기 렌털업체 중 'LG퓨리케어'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증가율은 청호나이스가 가장 높았다.

14일 본지는 지난 2021년과 2022년의 1~3월 두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정수기 렌털업체 6곳을 빅데이터 분석했다.

분석 대상 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LG퓨리케어(LG전자㈜ 대표 조주완, 배두용) ▲SK매직(에스케이매직㈜ 대표 윤요섭) ▲코웨이(코웨이㈜ 대표 이해선 서장원) ▲청호나이스(청호나이스㈜ 대표 오정원) ▲쿠쿠홈시스(쿠쿠홈시스㈜ 대표 구본학) ▲현대렌탈케어(현대렌털케어㈜ 대표 권경로) 등이다.

분석 결과 온라인 게시물 수(총정보량)를 의미하는 '관심도'의 경우 'LG퓨리케어'가 2022년 1분기 정보량 10만8667건으로 2021년 1분기 4만8514건에 비해서는 6만153건 123.99% 늘어 정보량이 가장 많았다.

정보량 2위인 'SK매직'은 올 1분기 8만4876건으로 2021년 1분기 6만6004건에 비해 1만8872건 28.59% 늘었다.

3위는 '코웨이'는 올 1분기 정보량은 7만2893건으로 2021년 5만7174건에 비해 1만5719건 27.49% 늘었다.

이어 '청호나이스'가 올 1분기 4만7335건으로 2021년 1분기 1만4642건에 비해 3만2693건 223.28% 늘어 증가율이 가장 높았다.

'쿠쿠홈시스'는 올 1분기 4633건으로 2021년 1분기 5437건에 비해 804건 14.79%만큼 줄었다.

'현대렌탈케어'는 올 1분기 2392건으로 2021년 1분기 2640건에 비해 248건 9.39% 만큼 줄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