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부회장, CEO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최태원·정의선 회장 순

김수아 기자

2022-06-09 09:01:07

이재용 부회장,  CEO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최태원·정의선 회장 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2위 최태원 SK그룹 회장 3위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순으로 집계됐다. ​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대표 임경오)와 지난 5월 9일부터 6월 9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819만6,628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668만9,343개와 비교하면 22.5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 포함하고,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6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이재용, 최태원, 정의선, 신동빈, 구광모, 김승연, 이재현, 손태승, 조원태, 윤종규, 이성희, 최정우, 구현모, 김범수, 김정주, 박현주, 서경배, 이해진, 신창재, 박정원, 이명희, 구자열, 함영주, 정창선, 정몽준, 허태수, 정지선, 서정진, 조석래, 박찬구 순으로 분석됐다.​

CEO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 이재용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418,143 소통지수 229,656 커뮤니티지수 1,162,6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10,43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06,343과 비교하면 79.90% 상승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CEO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6,689,343개와 비교하면 22.53% 증가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16.91% 상승, 브랜드소통 9.69% 상승, 브랜드확산 26.31%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