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아이유·유희열 모델 ‘세상의 모든 TOP100’ 캠페인 진행

이수현 기자

2022-06-03 10:08:33

세상의 모든 TOP100 캠페인
세상의 모든 TOP100 캠페인
[빅데이터뉴스 이수현 기자]
아이유와 유희열이 함께하는 멜론의 대대적 브랜드 캠페인이 온오프라인에서 막을 올린다고 3일 밝혔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TOP100’ 서비스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세상의 모든 TOP100, 멜론’을 주제로 한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멜론은 2004년부터 빅데이터와 500만 유료회원들이 누적해온 플레이리스트를 기반으로 새로운 TOP100 차트들을 선보인다. 차트 본연에 대한 치열한 연구와 이용자 피드백을 서비스에 적극 반영하여, K-POP 차트로서 확고하게 자리매김 하겠다는 계획이다.

멜론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메인 모델 아이유와 이번 멜론 캠페인 모델인 유희열이 출연하는 ‘세상의 모든 TOP100, 멜론’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멜론 공식계정을 비롯한 디지털 공간에서 3일 오후부터 선보인다. 해당 영상은 아이유가 ‘멜론 TOP100’ 빌딩의 엘리베이터에 탑승하여 안내원으로 분한 유희열과 함께 ‘아이돌 뮤직 TOP100’, ‘힙스터 TOP100’, ‘역주행 TOP100’, ‘이별 BGM TOP100’ 등 각양각색의 음악 세계로 이동하며 마주치는 에피소드들을 담고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이제욱 멜론부문 대표는 “이번 브랜드 캠페인으로 또 한번 다채로운 음악 경험을 제공하여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플랫폼으로 나아가겠다”면서 “올해 시작한 아티스트 신보 집중 조명 서비스 ‘멜론 스포트라이트’와 숨겨진 인디 명곡을 소개하는 ‘트랙제로’ 등과 함께 뮤직플랫폼으로서 음악 본연의 가치 증대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이수현 빅데이터뉴스 기자 suhyeun@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