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3월 KB금융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창업진흥원과 스타트업 육성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을 모집했고, KB금융그룹 계열사 임원들의 심사를 통해 이번 ‘KB스타터스’를 선발했다.
‘KB스타터스’는 KB금융이 2015년부터 운영해 온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으로, 매년 상/하반기로 나눠 혁신 스타트업들을 선발하고 성장단계별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KB스타터스’로 선정된 21개 스타트업은 금융과 관련된 로보어드바이저, 대출 분야부터 메타버스, 레저, 헬스케어, 교육, 모빌리티(ESG)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혁신 기업들이다. KB금융은 스타트업 생태계와 상생하고 업체들과 협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발된 ‘KB스타터스’ 중 메타버스 관련 스타트업인 ‘해긴’은 게임을 매개체로 소셜플랫폼을 운영하며 ‘메타 유니버스’ 세계관과 콘텐츠 확장을 지향하는 업체이다. KB금융은 ‘메타 유니버스’ 세계관 내에 KB 글로벌 현지 브랜드관 오픈, 광고모델의 버추얼 콘서트 및 메타버스 사인회 개최와 같은 브랜드 홍보 관련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