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8.18 Thu.

안상수 예비후보, 송도 방문 "유흥업소는 반대…151층 타워 재추진" 공약

기사입력 : 2022-04-18 09:15:32
center
송도 찾은 안상수 국민의힘 인천시장 예비후보.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안상수 국민의힘 인천시장 예비후보가 지난 17일 인천 연수구 송도를 찾아 “송도 유흥업소 입점을 전면 폐지하고 151층 인천타워 재추진 및 화물차주차장을 이전하겠다”고 18일 밝혔다.

안 예비후보는 이날 오후 연수구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앞에서 송도 주민의 대표적인 커뮤니티 ‘올댓송도’의 김성훈 대표를 만났다. 안 예비후보는 김 대표와 송도센트럴파크를 걸으면서 송도 현안을 나눴다.

김 대표는 “다른 도시는 살기 좋은 도시, 깨끗한 도시라고 내세우는데, 안상수 전 인천시장님은 재임 당시 송도를 세계적인 도시로 만들겠다고 비전을 보여줬다”며 “송도 주민들도 그걸 기억하고 그 목표를 계속 추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송도는 월드클래스 도시로 가야한다”며 “그 상징에서 151층 인천타워는 송도 발전이 침체된 것을 다시 회복한다는 상징적 의미를 담고 있는 것”이라고 했다.

안 예비후보는 이에 공감하면서 “151층 인천타워는 파리의 에펠탑처럼 도시보다도 더 잘 알려져 있는 상징물이 돼야 한다”며 “이러한 관광자원들이 단지 숫자로만 계산돼서는 안 되고, 누구든 연상할 수 있는 상징성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인천대교도 처음에 황해대교로 하자는 세력이 있었지만 제가 끝까지 주장해서 인천대교로 했다”며 “인천공항, 인천대교, 인천타워라는 인천 트라이앵글을 상징으로 하면서 사람들이 인천하면 떠올릴 수 있게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안 예비후보는 이날 “올댓송도 김성훈 대표를 통해 송도의 현안에 대해 더 자세히 들을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151층 인천타워, 화물차주차장 문제 외에도 여러 가지 현안에 대해 경청하고 주민들과 뜻을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