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美 인튜이티브 서지컬 주가 저평가 48% 상승여력 있다"

안여진 기자

2022-01-24 09:02:52

미래에셋증권 "美 인튜이티브 서지컬 주가 저평가 48% 상승여력 있다"
[빅데이터뉴스 안여진 기자] 미국 글로벌 의료기기업체인 인튜이티브 서지컬(Intuitive Surgical, ISRG)의 올해 최고 목표주가는 미화 434.03달러로 현주가 대비 48.3%의 상승여력이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24일 미래에셋증권은 "인튜이티브 서지컬이 지난 4분기 사상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하고 순이익도 시장 기대치와 부합하는 실적을 거뒀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리포트에서 김충현 연구원은 "이 회사의 최근 주가하락은 밸류에이션 부담 해소관점으로 해석하는 것이 합리적"이라면서 수술로봇의 플랫폼화를 이끌 4대 경영전략을 바탕으로 시장확대를 지속 중인데다 Ion(폐생검 로봇), SP(단일공 수술로봇), 고급 수술도구 등의 신규 플랫폼이 강화되고 있는 점은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김 연구원은 "연초들어 테이퍼링 이슈로 인한 성장주 센티멘트 악화와 오미크론 변이 확산에 의한 실적 둔화 우려로 이 회사의 주가가 고점대비 20% 이상 하락했지만 연간 최대 신규 수술로봇 출고(1,347대)와 해외시장의 비뇨기과 외 수술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서 펀더멘탈은 견조하기 때문에 주가 하락은 밸류에이션 부담 해소로 해석하는 편이 합리적"이라고 말했다.

김 연구원은 "현주가는 12개월 FWD P/E기준 59배(Peer 35배)로 지난 2년 평균치로 회귀하고 있으며 코로나19 확산은 이 회사보다 새로 시장 진입을 해야하는 경쟁사에 더 큰 부담이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안여진 빅데이터뉴스 기자 chobi21@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